컨텐츠 내용
- 회원서비스
-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IGSE원격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sceonline.igse.ac.kr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서비스 :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이용자 : 교육원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교육원이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를 부여 받은 개인 및 단체를 말합니다.
- 4.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교육원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6.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7.해지 : 교육원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교육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의 이용신청을 교육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①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교육원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 또는 교육원이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모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 ①교육원은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②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 2.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교육원에 납부할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 3.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1.이용신청 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 2.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3.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4.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제 8 조 (회원 ID 부여 및 변경)
- ①교육원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ID를 부여합니다.
- ②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교육원의 직권으로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ID가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3.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약속에어긋나는 경우
- 4.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6.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제 9 조 (교육원의 의무)
- ①교육원은 법령 및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하도록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③교육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의 정당한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교육원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⑤교육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지속적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①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및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본인의 정보로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②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공지사항 등 교육원이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교육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③회원은 교육원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④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⑤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1.타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 2.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와 관련된 행위
- 3.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4.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5.타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6.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7.광고,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기타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8.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9.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10.기타 법령에 위배하는 행위
제 11 조 (서비스의 내용)
- ①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교육콘텐츠 제공과 이와 관련된 학사관리, 기타 학습관련 정보 등 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 및 행위 입니다.
- ②교육원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①서비스는 교육원이 업무상 및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교육원은 시스템 점검 등 교육원이 필요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시스템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3.기타 불가항력적인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경우
제 14 조 (게시물 삭제)
- 교육원은 교육원이 정한 소정의 게시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또는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허위 사실의 유포
- 3.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4.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교육원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 6.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포인트 이용 관련)
- ①포인트는 교육원에서 서비스 되는 마일리지 형태의 누적 점수를 말합니다.
- ②포인트는 교육원이 정한 적립일을 기준으로 하며, 적립일 기준으로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삭제됩니다.
- ③포인트는 실제 현금으로 전화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보호)
- ①교육원에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교육원에 있습니다.
- ②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규정은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 조 (지적재산권)
- ①서비스에 회원에 게재한 게시물 등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②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은 교육원의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가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 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등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수강신청 취소 기간내에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한 후 또는 학습진행 하여 진도율이 0% 이상인 경우 수강취소/환불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③회원에게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형식으로 지급된 쿠폰으로 사용한 서비스의 경우 이용계약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 ④수강신청 추소 기간 외에 교육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교육원은 회원의 잔여 학습율에 해당하는 교육비를 환급하며,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교육원은 회원의 교육비를 환급하지 않습니다.
- ⑤교육원은 회원이 제10조의 약관을 위반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해지 또는 서비스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교육원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교육원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양도금지)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 ①교육원은 서비스에서 회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교육원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③교육원은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교육원이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수업기간을 연장하거나 보강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 ④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원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교육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교육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교육원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 및 배상)
- ①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교육원은 회원 또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교육원은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 교육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교육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