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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이용약관, 개인정보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IGSE원격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sceonline.igse.ac.kr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서비스 :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2.이용자 : 교육원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교육원이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를 부여 받은 개인 및 단체를 말합니다.
    4. 4.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교육원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6.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7.해지 : 교육원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교육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의 이용신청을 교육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①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교육원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 또는 교육원이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모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①교육원은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②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2.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교육원에 납부할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3. 3.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③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1.이용신청 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2. 2.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3.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4.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5.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4. ④교육원은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ID 부여 및 변경)

  1. ①교육원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ID를 부여합니다.
  2. ②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교육원의 직권으로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1.ID가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 3.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약속에어긋나는 경우
    4. 4.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6.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제 9 조 (교육원의 의무)

  1. ①교육원은 법령 및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하도록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③교육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의 정당한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④교육원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5. ⑤교육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지속적인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①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및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본인의 정보로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②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공지사항 등 교육원이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교육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③회원은 교육원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④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5. ⑤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1.타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2. 2.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와 관련된 행위
    3. 3.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4.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5.타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6.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7. 7.광고,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기타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8. 8.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9. 9.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0. 10.기타 법령에 위배하는 행위

제 11 조 (서비스의 내용)

  1. ①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교육콘텐츠 제공과 이와 관련된 학사관리, 기타 학습관련 정보 등 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 및 행위 입니다.
  2. ②교육원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①서비스는 교육원이 업무상 및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②교육원은 시스템 점검 등 교육원이 필요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시스템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2.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3.기타 불가항력적인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경우

제 14 조 (게시물 삭제)

  1. 교육원은 교육원이 정한 소정의 게시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또는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허위 사실의 유포
    3. 3.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4.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교육원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6. 6.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포인트 이용 관련)

  1. ①포인트는 교육원에서 서비스 되는 마일리지 형태의 누적 점수를 말합니다.
  2. ②포인트는 교육원이 정한 적립일을 기준으로 하며, 적립일 기준으로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삭제됩니다.
  3. ③포인트는 실제 현금으로 전화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보호)

  1. ①교육원에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교육원에 있습니다.
  2. ②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규정은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 조 (지적재산권)

  1. ①서비스에 회원에 게재한 게시물 등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②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은 교육원의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가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 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등에 사용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①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수강신청 취소 기간내에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한 후 또는 학습진행 하여 진도율이 0% 이상인 경우 수강취소/환불신청이 불가능합니다.
  3. ③회원에게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형식으로 지급된 쿠폰으로 사용한 서비스의 경우 이용계약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4. ④수강신청 추소 기간 외에 교육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교육원은 회원의 잔여 학습율에 해당하는 교육비를 환급하며,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교육원은 회원의 교육비를 환급하지 않습니다.
  5. ⑤교육원은 회원이 제10조의 약관을 위반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해지 또는 서비스의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교육원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교육원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양도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1. ①교육원은 서비스에서 회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교육원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③교육원은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등 교육원이 정한 기간 외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예고 없이 전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경우 수업기간을 연장하거나 보강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4. ④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원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교육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교육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교육원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 및 배상)

  1. ①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교육원은 회원 또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교육원은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분쟁의 해결)

  1. 교육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교육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수집하는 목적/방법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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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 비밀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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