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윤선생영어교실] 파닉스코칭전문가 과정 2기
과정소개
1. 과정 개요
최근 영미권 국가에서 조기 문해력(Early Listeracy)에 있어서 파닉스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국가 주요 교육정책으로 파닉스 교육을 강화시키고 있으며 국내 영어 교육에서도 읽기와 쓰기가 점점 강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IGSE 파닉스 코칭 전문가 과정은 리터러시(Literacy)의 5대 기본 요소로 제시되는 음소인식, 파닉스, 유창성, 어휘력, 이해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유치부터 초등까지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학습법을 배워보고 코칭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본 과정(윤선생영어교실 파닉스 코칭 전문가 과정)은 영어교실 교사들의 파닉스 코칭 능력 향상을 위해 본사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IGSE)에서 지원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2. 과정 목표
- 리터러시의 의미와 역사를 이해한다.
- 영어권 국가의 파닉스 교육정책 최신 트랜드를 이해한다.
- 알파벳 원리와 음운, 음소인식의 개념 및 평가방법을 배우고 향상시키는 활동을 배운다.
- 파닉스의 중요성 및 학습효과, 활동지도법을 배운다.
- 유창성의 이해와 평가 방법 및 학습 전략을 배운다.
- 어휘 학습과 글 읽기 전략을 배운다.
3. 접수 일정 : 2024년 3월 2일 ~ 2025년 2월 28일 (상시 접수)
4. 교육 일정 : 접수일로부터 30일 동안 수강 진행(복습은 교육 종료 후 30일 동안 가능함)
※ 복습은 교육기간내에 수강했던 부분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5. 교육 대상 : 윤선생영어교실 교사 및 센터 사장님
6. 교육비 : 본 과정은 윤선생 본사 지원으로 교육비가 할인됩니다.
※ 자격증 시험 접수는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자격증 센터(http://esp.igse.ac.kr)에서 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 자격 검정 일정
- 시험 일시 확인 → http://esp.igse.ac.kr/ >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 접수 방법 : 자격증 센터 홈페이지 (http://esp.igse.ac.kr) 접수 /전화 접수 불가
7. 교육 방식 : 온라인 강의 (모듈 1 ~ 7 / 총 40차시 /20시간)
8. 수료 기준 : 온라인 과정 강의 진도율 100% (수료증은 개별 출력 가능함)
9. 자격증 소개
/ 자격 시험 정보
자격명 |
검정 방법 |
검정 시험 형태 |
검정 과목 |
합격 기준 |
파닉스코칭전문가 |
필기 시험 |
4지선 선택형 객관식 총 50문항 |
리터러시의 이해 음소인식과 알파벳 원리 유창성 어휘력과 이해력 |
100점 만점 70점 이상 합격 |
/ 자격 정보
자격명 |
파닉스코칭전문가 |
자격의 종류 |
등록(비공인) 민간자격 |
등록번호 |
2015-005192 |
발급 기관 |
국제언어대학원대학교 연락처 : 02-647-5175 이메일 : cs@igse.ac.kr |
취득 비용 |
검정(응시)료 : 3만원 자격증 발급료 : 5만원 |
환불 규정 |
- 응시료 : 시험 당일로부터 7일전까지 취소시 전액 환불 가능, 이후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발급료 : 자격증 제작 전 100% 환불이 가능하며, 자격증 제작 후에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
/ 자격증 시험 접수 안내
/ 자격증 취득 후 활동
- 방과후(영어)지도사
- 영어 홈스쿨링 강사
- 유치원, 어린이집 영어교사
- 영어관련 공부방 창업
- 자녀 홈스쿨링 지원
/ 문의전화 02-6477-5175
교육대상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총점 |
---|---|---|
반영비율 | 100% | 100점 |
이수(과락)기준 | 80% | 100점 |
차시 | 강의명 |
---|---|
[모듈_1] Perspectives on Literacy Instruction | |
1차시 | 리터러시의 이해 |
2차시 | 리터러시의 역사와 교육 방법 |
3차시 | 미국, 영국, 호주 및 한국의 파닉스 교육정책 |
4차시 | NRP 5가지 핵심 요소 |
5차시 | 파닉스 학습법 |
6차시 | 리터러시 관련 주요 용어 |
[모듈_2] Phonemic Awareness and the Alphabetic Principle | |
7차시 | 알파벳 원리 |
8차시 | 음운인식 |
9차시 | 음소인식 |
10차시 | 음운인식 향상 방법 및 음소인식 평가 |
11차시 | 음운인식 활동의 실제 |
12차시 | 음소인식 활동의 실제 |
[모듈_3] Phonics and the Alphabetic Principle | |
13차시 | 파닉스와 디코딩 전략 |
14차시 | 파닉스 지식의 중요성 |
15차시 | 파닉스 지도법 |
16차시 | 파닉스 학습 지도 실제 I |
17차시 | 파닉스 학습 지도 실제 II |
18차시 | 파닉스 학습 지도 실제 III |
[모듈_4] Fluency | |
19차시 | 유창성의 정의 및 3대 요소 |
20차시 | 유창성의 중요성 |
21차시 | 유창성의 자동성 |
22차시 | 유창성 향상 학습법 |
23차시 | 유창성 평가 |
24차시 | 유창성 코칭의 실제 |
[모듈_5] Vocabulary & Comprehension | |
25차시 | 어휘의 개념과 특성 |
26차시 | 어휘 학습의 4대 장애요소에 대한 대응 전략 |
27차시 | 효과적인 어휘 학습법과 활용 |
28차시 | 어휘지도와 평가 |
29차시 | 디코딩-어휘-내용이해의 관계 |
30차시 | 내용 이해의 개념과 학습 전략 |
31차시 | 내용 이해 전략의 지도법 |
[모듈_6] Yoon's BEFL Program 관리기법 | |
32차시 | 베플 읽기 프로그램 코칭의 기초 |
33차시 | 교사의 중재와 읽기 5대 요소 평가 |
34차시 | 파닉스 프로그램의 지도실제 I |
35차시 | 파닉스 프로그램의 지도실제 II |
36차시 | 읽기 프로그램의 지도 실제 I |
37차시 | 읽기 프로그램의 지도 실제 II |
[모듈_7] Yoon's BEFL Program 상담 기법 | |
38차시 | 파닉스 상담 화법 모델링 |
39차시 | 학부모 질문 유형별 상담화법 I |
40차시 | 학부모 질문 유형별 상담화법 I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