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윤선생 베이직 교사 파닉스 교육 4기

윤선생 베이직 교사 파닉스 교육 4기 과정정보
수강기간 30일
강의구성 40차시
교육비 70,000원
맛보기 맛보기
과정소개

1. 과정 개요

최근 영미권 국가에서 조기 문해력(Early Listeracy)에 있어서 파닉스의 중요성을 재인식하여 국가 주요 교육정책으로 파닉스 교육을 강화시키고 있으며 국내 영어 교육에서도 읽기와 쓰기가 점점 강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IGSE 파닉스 코칭 전문가 과정은 리터러시(Literacy)의 5대 기본 요소로 제시되는 음소인식, 파닉스, 유창성, 어휘력, 이해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유치부터 초등까지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학습법을 배워보고 코칭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본과정은 "윤선생 베이직 교사 파닉스 교육 과정"은 웰스터디 관리교사 분들의 능력 향상를 위해 본사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IGSE)가 지원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2. 과정 목표
- 리터러시의 의미와 역사를 이해한다.
- 영어권 국가의 파닉스 교육정책 최신 트랜드를 이해한다.
- 알파벳 원리와 음운, 음소인식의 개념 및 평가방법을 배우고 향상시키는 활동을 배운다.
- 파닉스의 중요성 및 학습효과, 활동지도법을 배운다.
- 유창성의 이해와 평가 방법 및 학습 전략을 배운다.
- 어휘 학습과 글 읽기 전략을 배운다.
 
3. 접수 일정 : 2019년 3월 1일 ~  2020년 2월 28일 (상시 접수)
 
4. 교육 일정 : 접수일로부터 30일 동안 수강 진행(복습은 교육 종료 후 30일 동안 가능함)

※ 복습은 교육기간내에 수강했던 부분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5. 교육 대상 : 윤선생 베이직 교사
 
6. 교육비 : 본 과정은 윤선생 본사 지원으로 교육비 및 자격증 발급비가 할인됩니다.

 

과정명

정가

할인 적용 비용

(본사 지원)

수강료

자격

응시료

자격증

발급료

총액

수강료

자격

응시료

자격증

발급료

총액

파닉스

코칭전문가

160,000

30,000

100,000

290,000

70,000

10,000

20,000

100,000

 

※ 자격증 시험 접수는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자격증 센터(http://esp.igse.ac.kr)에서 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 자격 시험은 특별 시험으로 진행 되며, 윤선생 웰스터디 교사 분에 한하여 시험이 진행 됩니다.

※ 자격 검정 일정 

   - 2019년 시험 일시 확인 → http://esp.igse.ac.kr/customer/notice_view.html?idx=310&search=&search1=&gotoPage=1

   - 시험 장소 

      서울 :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혁제빌딩(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

   - 접수 방법 : 자격증 센터 홈페이지 (http://esp.igse.ac.kr) 접수 /전화 접수 불가

 

7. 교육 방식 : 온라인 강의 (모듈 1 ~ 7 / 총 40차시 /20시간)

 

8. 수료 기준 : 온라인 과정 강의 진도율 100% (수료증은 개별 출력 가능함)

 

9. 자격증 소개


수료기준
수료기준
평가기준 진도율 총점
반영비율 100% 100점
이수(과락)기준 100% 100점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10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모듈_1] Perspectives on Literacy Instruction
1차시 리터러시의 이해
2차시 리터러시의 역사와 교육 방법
3차시 미국, 영국, 호주 및 한국의 파닉스 교육정책
4차시 NRP 5가지 핵심 요소
5차시 파닉스 학습법
6차시 리터러시 관련 주요 용어
[모듈_2] Phonemic Awareness and the Alphabetic Principle
7차시 알파벳 원리
8차시 음운인식
9차시 음소인식
10차시 음운인식 향상 방법 및 음소인식 평가
11차시 음운인식 활동의 실제
12차시 음소인식 활동의 실제
[모듈_3] Phonics and the Alphabetic Principle
13차시 파닉스와 디코딩 전략
14차시 파닉스 지식의 중요성
15차시 파닉스 지도법
16차시 파닉스 학습 지도 실제 I
17차시 파닉스 학습 지도 실제 II
18차시 파닉스 학습 지도 실제 III
[모듈_4] Fluency
19차시 유창성의 정의 및 3대 요소
20차시 유창성의 중요성
21차시 유창성의 자동성
22차시 유창성 향상 학습법
23차시 유창성 평가
24차시 유창성 코칭의 실제
[모듈_5]Vocabulary & Comprehension
25차시 어휘의 개념과 특성
26차시 어휘 학습의 4대 장애요소에 대한 대응 전략
27차시 효과적인 어휘 학습법과 활용
28차시 어휘지도와 평가
29차시 디코딩-어휘-내용이해의 관계
30차시 내용 이해의 개념과 학습 전략
31차시 내용 이해 전략의 지도법
[모듈_6] Yoon's BEFL Program 관리기법
32차시 베플 읽기 프로그램 코칭의 기초
33차시 교사의 중재와 읽기 5대 요소 평가
34차시 파닉스 프로그램의 지도실제 I
35차시 파닉스 프로그램의 지도실제 II
36차시 읽기 프로그램의 지도 실제 I
37차시 읽기 프로그램의 지도 실제 II
[모듈_7] Yoon's BEFL Program 상담 기법
38차시 파닉스 상담 화법 모델링
39차시 학부모 질문 유형별 상담화법 I
40차시 학부모 질문 유형별 상담화법 II